Daily Life♥

서울 동묘 구제 시장

주봉 2021. 11. 16. 01:24

오늘의 포스팅은 동묘구제시장 나들이 입니다.

항상 티비에서나 SNS에서 접해왔었던 동묘!

그렇게 볼거리와 구제옷들 먹을거리가 많다고 익히 들어왔었죠

오늘 드디어!! 동묘구제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자 바로 보시죠!

동묘 구제 시장

일단 동묘구제시장에 가는법은 동묘앞 역에서 3번출구로 나와

유턴하면 바로 시장안쪽으로 들어가는길이 보입니다.

차를 가져오셨다면 성동공업고등학교 공영주차장이있는데요

5분에 200원씩 주차요금이 부과됩니다 엄청 싸죠??

한시간에 2400원이면 많이 비싸진 않은듯 해요!!

그런데 주말엔 너무 사람이 많아서 그 주위에 다른 공영주차장도 많으니 참고하세요!!

 

 

 

맞은편에는 요렇게 건물이 있고 2번출구로 나오셨다면

저기 횡단보도를 건너면 바로 앞에 동묘구제시장 입구가 보여요!

요렇게 보입니다 이렇게 입구부터 쭈우우우욱

구제옷들과 먹을거리 사람들로 너무 붐비네요!!

아무리 위드코로나지만.. 주말에는 사람 정말 많습니다..

정말 발 디딜틈이 없는..

요렇게 쭈욱 오시다보면 삼거리가 나와요 !!

삼거리에서 왼쪽으로 가면 요런길이 나오는데

무한도전에 나왔던것처럼 이렇게 바닥에 널부러져있는

옷들도있구 매장이 있는 곳도 있어요

정말 구제 옷들이 진짜 많아요

동묘식품

 

 

간판이 너무 빈티지 하네요 다 허물어져가요..

가게가 열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동묘 빈티지

개 쩌는 동묘 빈티지 1호점이라네요

간판도 너무 유니크해서 톡톡 눈에 띄어요

요렇게 안쪽으로 들어가면 지하로 매장들어가는 입구가 나오는데

저는 구제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막상 산건 없네요..ㅋㅋㅋㅋ

디엠 빈티지에서 사진 한장 컷!!

 

 

 

516 old
 

요렇게 516 old 라는 센스있는 매장도 있어요

내부는 다른매장들과 달리 너무 심플하고 깔끔했습니다.

돌아다니다 보니 배가 너무 고파서

동묘에서 유명하다는 고기튀김 파는곳으로 달려갔습니다.

동묘 고기튀김 맛집 ​
 

 

미우새에서 임원희님 께서 식사하시고 가서 유명해진건가..?

정말 만석이더라구요 저희는 운좋게

웨이팅이없어 식사마치시고 나오는 분들이랑

바로 터치 했답니다. 크크

저희 뒤에 오신분들은 웨이팅.. 죄송..

 

요렇게 내부가 있고 시장이라그런지 그렇게 깔끔 깨끗하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유명한 곳이라 위생모도 쓰시고 많이 신경을 쓰시는거 같았어요

저희는 고기튀김 + 오징어튀김 + 비빔국수

요렇게 주문 했습니다 2명이기에!!

비빔국수
고기튀김 + 오징어튀김

12000원에 요렇게 드실수 있어요!!

처음생각할때 양은 작아보였는데 막상 다 먹고 나니까

엄청 배부르더라구요!!

짜잔!! 요렇게 오징어튀김이 실하답니다.. 두툼해요!!

고기튀김

 

고기튀김도 요렇게 튀김 안쪽에 듬뿍 들어있네요!!

정말 튀김을 먹는데 간장을 찍어먹어서 그런것도 있지만

느끼하지도 않고 비빔국수에 같이 먹으니 더 맛있었습니다.

정말 동묘오면 먹어봐야하는!!

주위테이블 분들은 전부 막걸리를 드시고 계신다는!!

아마 전부 현금으로 계산 하고 가시는거 같아서

저희도 현금으로 결제했다는..

가게 안에 카드기가 눈에 보이지 않아요ㅋㅋㅋㅋㅋ

눈치껏 현금계산 해야겠죠??

 

이렇게 길거리에 있는 옷들 사진 찍으시면 안된대요

아마 브랜드있는 옷들을 파시느라 그런거 같아요.. (짝퉁이겠죠)

 

 

 

 

 

 

 

요렇게 성동공업고등학교 주차장말고

공영주차장으로 가셔야돼요

주말엔 주차하기가 상당히 힘들다는.. 운좋으면 바로 들어갈수도있어요!!

후기

동묘 구제시장 너무너무 재밋는 곳이에요.

볼거리, 먹을거리도 많고 주위에 황학동, 동대문, 청계천도 많아서

데이트 장소로 추천입니다.

하지만!!

주말에는 연인이 힘들어 할수도 있을거 같아요.

정말 사람들이 많아요 이리치이고 저리치이고

평일은 괜찮을거 같습니다. 주변에 찾아보시면 정말 예쁜 카페들 많습니다

데이트 장소 추천추천!!

 

 

 

 

 

728x90
반응형